△▶☞♡자료모음♡☜◀△/…·─━☆각종자료

평생직장 대신 평생직종에 올인

,·´″```°³о은별 2009. 10. 8. 11:12

평생직장 대신 평생직종에 올인

 

"성공적인 미래를 원한다면, 직종에 맞게 커리어를 관리하라,"

경기 불황과 조기 퇴직의 사회흐름에서 평생직장의 개념은 사라졌다.

그리고 평생직업의 개념이 정착했다.

기업은 성과위주로 직원을 평가한다.

경력관리는 필수인 시대다.

 

※사무직

업무가 반복되고 실적은 수치화하기 힘든 직종이다.

회사에서 주는 업무에 만족하면 안된다.

본인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기획하는 직원이 돼야 한다.

제안한 아이디어나 기획이 실제 업무에 어떻게 반영됐는지 사례를 정리해 두면 좋다.

단, 본인이 시작한 일은 직접 마무리해야 한다.

 

※마케팅, 광고, 홍보직

상품판매에 핵심적인 역활을 하는 직종이다.

꾸준한 아이디어 구상과 기획력으로 업무 감각을 잃지 말아야 한다.

다양한 산업군의 성공. 실폐사례를 숙지하고 꾸준히 업계동향을 살핀다.

동호회, 파티 등에 참여하면서 사회 트렌드를 두루 익혀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것도 좋다.

 

※영업직

다양한 경험이 중요하다.

자신의 영역뿐 아니라 연관 업무에 대해서도 폭넓은 관심이 필요하다.

영업은 자신이 해당 프로젝트의 책임자다.

업무 전반적으로 충분한 이해가 있어야 이직을 위한 가능성을 넓힐수 있다.

 

※전문직

능력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콜'을 받는다.

작은 이직을 피하고 인맥을 넓혀 이름을 알려라.

본인 직무관련한 세미나, 콘퍼런스 강사로 활동해도 좋다.

이는 곧 회사 홍보 활동과 동시에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요약

사무직= 조직내 아이디어 맨이 되라.

마케팅= 한발 빠른 안목, 기획력 확보.

영업직= 연관업무 다양한 경험 쌓기.

전문직= 인맥 쌓고 이름 널리 알려라.